2월 8일부터 한 달 동안 날씨가 점점 따뜻해졌습니다. SNS 카테고리 순위에서 가벼운 아이템의 인기도 상승이 눈에 띄는데요. 스커트가 재킷, 니트웨어, 캐주얼 상의 뒤를 이어 4위에 안착했습니다. 스커트는 지난해 동일 기간에도 4위를 기록했고 지난달에 비해 1계단 상승했습니다. 위 그래프에서 알 수 있듯이 스커트는 1위 재킷, 3위 캐주얼 상의는 여전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인플루언서들이 하의 아이템 중에서 1위인 스커트를 재킷, 니트, 캐주얼 상의와 같은 인기 순위에서 상위권을 기록한 간절기 아이템과 가장 많이 매칭하고 있는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봄 날씨가 완연해질수록 스커트의 인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금 인플루언서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스커트 아이템은?
스커트 아이템 순위는 2021년과 동일한 가운데 전년 대비 플리츠 스커트의 점유율 상승 폭이 눈에 띕니다. 플리츠와 니트 스커트 외에는 점유율이 전부 2021년에 비해 하락했는데요. 니트 스커트의 점유율은 0.41%포인트로 미미한 반면, 플리츠 스커트의 점유율은 4.19%포인트나 증가했습니다.
지금 인플루언서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스커트 컬러는?
컬러 순위도 지난해와 동일합니다. 화이트의 점유율이 3.97%포인트 하락하는 대신 베이지의 점유율은 2.5%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지난해 2위인 화이트와 3위 베이지의 점유율은 7.88%포인트로 상당한 격차를 보였지만 올해 베이지 컬러의 인기도 상승으로 그 격차 또한 1.41%포인트로 급격하게 좁혀졌습니다.
지금 인플루언서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스커트 기장은?
전년 대비 미니 스커트 점유율이 인상적인 수치를 기록하며 상승했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롱의 점유율 하락 폭(12.67%포인트)보다 미니의 점유율 상승 폭(14.03%포인트)이 더 크죠. 그뿐 아니라 2021년에 약 30%포인트였던 롱과 미니의 점유율 차이도 올해 10분의 1 수준인 3.29%포인트로 줄어들며 2위 미니가 1위 롱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